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고행석    |    황재    |    묵검향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신의 아들> 만화가 박봉성 별세
 

만화가 박봉성(본명 박종구)이 지난 10월 15일 오후 4시 30분 등산 중 돌연 쓰러져 향년 56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만화가 오명천씨의 문하를 거쳐 1974년 <떠벌이 복서>로 데뷔했지만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었다. 이후 83년 <신의 아들>을 발표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 이현세, 허영만 등과 함께 대본소 만화의 대표적인 인기 작가로 활동했으며, <새벽을 여는 사람들>,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등으로 입지를 탄탄히 굳히면서 1년 평균 130권 이상을 발표하는 왕성한 활동력을 선보였다. 때문에 일부에서는 다작 작가 혹은 공장형 작가라는 비난의 목소리를 듣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재벌기업 만화’라는 장르 만화의 개척자로 평가되며 많은 남성팬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더불어 <캠퍼스의 청개구리들> 등의 청춘만화와, <박봉성 삼국지> 등의 고전작들도 선보이는 등 활발한 작가적 역량을 과시하기도 했다.

2000년대에 들어 만화 컨텐츠 전문 기업 ‘대한민국 만화중심’을 설립해 만화가들의 새 활로를 모색하는 등 만화에 대한 식지 않은 열정을 보여 줬던 박봉성은 한때 150여명의 문하생과 작가군을 통해 운영된 자체 프로덕션을 통해 지난 20여 년 동안 400여 타이틀, 1만 권이 넘는 작품을 발표해왔다.

최근 발표된 미완결작으로는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5부 83권,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비하인드 스토리> 53권 등이 있다.




2005-10-17 19:00:37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