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신형빈    |    이상세    |    묵검향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허브>의 계속되는 지각, 무슨 일 있나
성인 여성만화잡지 <허브>의 출간일이 2개월 연속 늦어지고 있다. 월간지인 <허브>는 매월 1일이 발행일이지만, 지난 10월 호의 경우 10일이나 지연 발매되었으며, 이번 11월 호도 1주일 이상 발간이 늦어지고 있어 독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창간호인 지난 2004년 8월호가 7월 20일경에 발매된 것을 생각한다면 약 20일 가까이 발행일정이 밀린 셈이기도 하다. 그러나 편집부는 이에 대한 확실한 답변을 주지 않고 있어 독자들의 마음을 더욱 답답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10월 호의 경우 발간이 지연되기 시작하면서 허브 홈페이지에는 독자들의 불만이 이어졌으나, 이에 대해 편집부의 발매 지연에 대한 어떠한 대응도 없어 독자들의 불만은 더욱 커졌다. 이후 발매된 잡지 속 편집부 후기를 통해 발매 지연에 대한 간략한 비공식적 답변을 들을 수 있었지만, 그 내용에 있어서 독자들을 이해시키기는 역부족이었다.
11월 호의 발매를 앞두고 발간 1주일 전부터 ‘뚜덩’이라는 아이디의 독자는 발매 카운트다운을 시작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 결국 11월호도 발매일인 1일을 넘기게 되었다. 편집부는 게시판의 항의성 게시물 아래 짧은 리플로 “다음 주 화요일에 받아볼 수 있을 듯” 이라고 죄송한 마음을 전했을 뿐이다. 이에 독자들은 “열흘 늦은 월간지가 월간지인가”, “전번에 그렇게 많이 늦어졌으면 무리를 해서라도 앞당겨서 원래의 날짜로 되돌려야 하는 것 아닐까”, “정기구독 하는 것도 해지해 버릴지도 몰라”라는 등의 글을 남기고 있는 중이다.
<허브>는 국내 유일의 성인잡지를 표방하며 기존의 순정만화잡지와는 다른 작가군과 다양한 소재를 다룬 작품들을 다뤄 왔으며, 오프라인 서점 판매보다 정기구독자를 중심으로 잡지를 운영하는 정책을 세워 만화시장 유통의 새로운 판로를 뚫으려 노력해왔다.
 
김영진 기자 innakim@ComicBang.com
2005-11-08 10:25:27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