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묵검    |    고행석    |    날제비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만화가들의 자선공연 ‘러브 콘서툰’
토요일 밤의 객기, 노래 댄스 퍼포먼스 단편영화상영까지
 
수익금의 전액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는 만화가들의 콘서트 ‘2005 러브 콘서툰’이 ‘토요일밤의 객기’라는 테마로 지난 11월 26일 서울 사이버 대학 강당에서 열렸다. 인터넷 예약판매를 통해 입장권이 매진되었던 올해 러브 콘서툰에서는 작가들의 노래, 댄스, 퍼포먼스 그리고 영화상영 등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었다.
원래 오후 4시에 시작 예정이었던 공연은 리허설과 무대세팅 등으로 1시간이 늦어진 5시에야 시작할 수 있었다. 덕분에 <트라우마>의 곽백수 씨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관람객들에게 “죄송하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를 연발해야 했던 것. 하지만 발을 구르며 공연을 기다렸던 지루함은 「홍스구락부」의 조문희 씨 특유의 개그스런 목소리와 함께 단박에 날아갔다.   
공연은 락커 복장을 한 고리타(룸펜스타) 씨의 열창으로 시작되어, 폐인 퍼포먼스와 함께 유쾌한 댄스를 보여준 김풍 씨, 귀여운 고양이 복장으로 <낭만고양이>를 부른 홍유라(파란만장), 남지은(노라줘 패밀리) 씨로 이어지면서 열기를 더했다. 김수용, 석정현, 이정욱, 김인호, 송대영(난감툰) 씨 등이 등장한 ‘HOB’는 그룹 HOT의 <캔디>에 맞춘 춤을 선보였으며, 이어 강도하, 강풀, 양영순 씨 등은 직접 제작한 코믹단편영화 ‘그들도 우리처럼’을 통해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가수 박남정의 <널 그리며>에 따라 맞춰서 그리는 석정현 씨의 페인터 실력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했고 페리테일(포엠툰), 정연식, 조문희, 메가쇼킹만화가 씨 등의 열창이 그 뒤를 이었다. 대미를 장식한 것은 비타민, 이철(왈딱 CF), 국중록, 김양수(카툰판타지) 씨 등이 10여 명의 무희들과 함께 공연한 밸리댄스였다. 한편, 공연 중간에 초대 손님으로 등장한 드러머 남궁연 씨와 오브러더스의 무대도 ‘토요일밤의 객기’를 더하는데 손색이 없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러브 콘서툰은 불우이웃돕기를 통해 작가들의 사회참여를 높인다는 긍정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는 평소에 보기 힘들었던 유명 만화가들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메가쇼킹만화가 씨는 공연을 마무리하며 “내년에도 즐겁고 유쾌한 공연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훈 기자 ksh@ComicBang.com

 

2005-11-28 20:59:09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