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김성모    |    황재    |    박인권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싸이월드 ‘만화 빌려보기’ 부추기는가
싸이월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만화 서비스 중 ‘빌려보기’ 기능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11월 22일 오픈한 싸이월드 만화 서비스 ‘크레용’은 각 권당 도토리 3~5개로(현금 300~500원에 해당) 결제, 4박 5일(108시간) 동안 이용을 허락해, 200~300원의 가격으로 결재해 24~48시간 이용할 수 있는 여타 만화 사이트와 비교하면 파격적으로 싼 가격 정책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은 ‘빌려보기’ 기능이다. 이 방식은 일촌으로 등록된 다섯 사람까지 자신이 결재한 책을 함께 돌려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일반 만화 사이트에서 결제를 한 사람만 볼 수 있도록 한 것과는 달리 싸이월드에서는 한 번의 결제를 통해 다섯 사람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 번의 결재로 수익을 배분받는 작가의 입장에서는 싸이월드의 방식을 따를 경우 다섯 명이 돌려보는 것이기 때문에 여타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손해가 될 수밖에 없는 형편이다. 이에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는 ‘한 번 빌려서 돌려보는 대여점과 다를 바가 없는 것 아니냐’, ‘만화를 더 싸게 즐기는 문화를 조장할 우려가 있다’는 문제제기가 잇따르고 있다.
 
한편 콘텐츠 제공사(contents provider)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서비스 하던 일부 작가들이 12월 2일자로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서비스 중지를 요청했는데, 이것이 싸이월드 측의 서비스 정책에 반대하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자아내고 있다.
2005-12-05 21:45:01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