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김철호    |    고행석    |    조명운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슈가> 네이트에 내년 1월 새 보금자리 마련
온라인 웹진 <슈가>가 포털 사이트 네이트와 손을 잡는다.

<슈가>는 지난 7월 오프라인 잡지에서 웹진으로 탈바꿈해 서울문화사 온라인 만화사이트 점프(www.jumps.co.kr)를 통해 맥을 이어왔는데, 2006년 1월부터 네이트에 새로운 둥지를 틀 예정이다.
 
<슈가>의 장선영 팀장은 “웹진 <슈가>를 이용한 독자가 그리 많지 않았다”며 “지금까지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기간으로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네이트에 자리를 잡은 것에 대해 “네이트에만 독점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확실하게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포털 사이트와 연계하는 만큼 좀 더 많은 독자들이 찾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존 점프 사이트에도 서비스가 이뤄질 예정이지만, “네이트보다 조금 늦게 업데이트할 방침”이라고 밝혀 네이트에 자리를 잡는데 더욱 주력할 것임을 시사했다.
 
웹진 이후 수익에 변화가 있었냐는 질문에 “종이 제작비만 줄었을 따름”이라며, “온라인상의 매출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개선된 것은 아니다.”라고 털어놓았다. 다만 “단행본으로 올리는 수익은 기존 오프라인 잡지 시절과 동일했다.”고 전한다.
 
네이트로 자리를 옮기기는 하지만, 기존의 연재 형태에 큰 변화는 없을 예정이다. 연재 작품수도 기존의 10편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며, 다만 카라/이윤희 작가의 <천행기>의 연재가 새롭게 시작될 것으로 밝혔다.

 

김영진 기자 innakim@ComicBang.com

2005-12-28 19:01:04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