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묵검향    |    고행석    |    이재학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이 책 언제 나오나요?” 출판사 게시판은 난리 중
대원씨아이(이하 대원), 서울문화사(이하 서울) 그리고 학산문화사(이하 학산) 등 국내 대형만화전문 출판사 홈페이지 게시판은 작품들, 특히 단행본에 대한 이야기로 언제나 왁자지껄하다. 신작 발행일에 대한 문의, 발행 중지된 작품에 관한 궁금증, 복간에 대한 문의 등 여러 질문들이 운영자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그 중에 단연 으뜸인 문의내용은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에 대한 발간요구’다. 이는 이미 나왔던 작품이나 절판학산문화사 게시판에서된 작품의 복간에 대한 문의와 일본에서 발행된 작품에 대한 국내출시에 대한 요구로 크게 분류된다.
대원 게시판에서 김경민 씨는 “세주문화사에서 나온 <카무이>가 출판사가 없어졌기 때문에 더 이상 나오질 않는다.”면서 대원에서 이 작품을 발행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남겼다. 이재현 씨는 “<아그네스 가면> 1권에서 5권까지 재판 예정 없으신가요.”라는 제목으로 “재미있게 본 만화라 재정에 여유가 생긴 지금 구매하려고 했는데 구매 가능한 게 6권(신간)밖에 없더군요.”라는 이야기를 남겨 작품이 발간된 뒤 시간이 흐르면 해당 작품을 구하기 힘든 우리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지적했다. 또, 닉네임 ‘으라차차’는 서울 게시판에서 “<허리케인 죠> 재판해주세요.”라며 구입하지 못한 작품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했다.
 
한편, 일본 현지에서 나온 작품들을 국내에서도 하루 빨리 발행해주었으면 하는 이야기도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학산 게시판에 “<마법선생 네기마> 13권 언제 나오나요.”라는 제목으로 글을 남긴 ‘ys0323’은 “일본에는 나온 지 좀 된 거 같던데, 빨리 보고 싶어요.”라고  빠른 작품출시를 요구했다. 또, 자신을 박차미라고 밝힌 만화팬은 대원 게시판에서 “지금 일본에서 연재 중인 <풀하우스키스>, <지그재그>, <세일러복에게 부탁해>, <미모자로사라다>, <잘부탁해 마스터> 등을 출판해 주세요.”라며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작품들을 한꺼번에 올려 그 관심의 정도를 실감케 했다. “<아이즈> 완전판은 언제 나오나요.”라는 제목으로 서울 게시판에 글을 남긴 ‘지수연영’은 “일본에서 나와서 우리나라도 나온다고는 하는 거 같은데 대충 언제쯤 나오나요.”라며 출판관계자에 버금갈 강한 정보력을 과시했다.
 
이처럼 출판사 홈페이지 게시판을 덮고 있는 단행본 출시에 대한 요구와 문의는 만화에 대한 애정의 깊이를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일이지만, 일본만화에 대한 편향성도 함께 드러나 씁쓸함을 느끼게 하고 있다.
 

김성훈 ksh@ComicBang.com

2006-02-10 17:28:40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