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뱅을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등록하기 VIP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김성모    |    이재학    |    고행석
상세검색
이벤트 툰크샵 충전소
미니 코믹뱅
만화
무료
순정9+
뱅스DB
마이페이지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event_160.png","/regular_exposure/event_detail.php?ce=160"),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WEBTOON.png","http://www.comicbang.com/free/webtoon_detail.php?idx=11262"), array("/images/main/top/top_menu_right_1.png","/regular_exposure/mini_introduction.php"), 코믹뱅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댓글 스마트 만화검색 도서검색 만화기사
결제안내
찜목록
책갈피
마일리지 응모
최근본만화
운영자에게 쪽지 보내기
순정9+ 블로그로 가기
코믹뱅 트위터로 가기
아이디저장
본인인증로그인
아이디/비번찾기
뱅's DB
뱅스 만화방 정보
인기만화
핫클릭
평점순위
베스트 댓글
스마트 만화 검색
운영자 추천 정보
테마만화
한 줄 재잘재잘
뱅스 만화방 정보
도서검색
만화기사
event
코믹뱅은 면세사업입니다.
19세
만화기사
4인 4색 <전차남> 눈길
실화를 바탕으로 소설과 드라마 등으로 만들어져 인기를 모았던 <전차남>의 만화가 현재 도합 4종이 출시되어 있어 눈길을 모은다.
모치코 오카가 작화를 맡은 것만 단편으로 종결되었는데, 순정만화 그림체로 여성 만화가 특유의 섬세한 표현력 살린다. <교복을 벗으면>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첫 인사를 했던 와타나베 와타루의 작품은 귀여운 그림체와 가볍고 발랄한 연출을 통해 귀여운 사랑이야기를 전한다.
국내에 상당수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하라 히데노리의 경우 그동안 선보였던 작품패턴과 유사한 연출을 보여준다. 이에 대해 ‘얼그레이’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에르메스가 하라식이 에르메스가 되었다.”면서 “소설, 만화, 영화, 드라마 모두 에르메스가 다르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다이스케 두케는 캐릭터가 원작과 가장 비슷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작품들은 네 개의 잡지에 동시에 연재되어 2005년 일본에서 유행한 전차남 신드롬에 한몫을 담당했다. 지금까지 하나의 원작을 바탕으로 여러 만화작품으로 만들어진 사례는 삼국지, 수호지 등 고전을 바탕으로 하거나 심청전 등 전래동화인 경우가 많았다. 반면, 동시대에서 트랜드화 된 원작을 바탕으로 다종의 만화작품이 만들어진 것은 이례적인 일. 이들 작품이 각기 어떤 식으로 이야기를 끌어갈지 주목된다.
 
김성훈 기자 ksh@ComicBang.com
@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h*@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
2006-02-20 18:33:04
이전  다음  목록
코믹뱅
저작권보호센터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